“언론이 적극 나서 선거 여론조사 정확성 높여야” > 포럼/세미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포럼/세미나

“언론이 적극 나서 선거 여론조사 정확성 높여야”

작성일 16-05-20 17:06

페이지 정보

조회 1,172회 댓글 0건

본문

언론이 적극 나서 선거 여론조사 정확성 높여야

언론사 여론조사 담당 간부 20여명 참석안심번호 도입, 응답률 개선 방안 등 토론

 

 

신문·방송·통신사의 여론조사 담당 간부들이 모여 20대 총선에서 드러난 여론조사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보도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데 머리를 맞댔다.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는 520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선거 여론조사 및 여론조사 보도 개선을 위한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신문·방송·통신사 간부 20여 명이 참석, 김형준 명지대 교수와 신창운 덕성여대 교수가 사회 겸 주제발표를 맡았다. 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도 참석해 세미나 전 과정을 관심 있게 지켜봤다.

 

황호택 편집인협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20대 총선 여론조사는 수없이 많은 문제점을 드러냈다참석자분들의 고견이 우리나라 선거 여론조사에 정확성을 높이는데 기여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형준 교수는 주제발표를 통해 여론조사라는 것이 현재의 다양한 변수들을 사용해 미래의 불확실한 사항을 추론하는 것이기 때문에 완벽할 수는 없다언론이 선거 여론조사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옥석을 가려 조사 결과를 보도함으로써 한국 선거가 정책 및 이슈 선거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전화: 02-723-7443   팩스: 02-739-1965
서울특별시 중구 태평로1가 25 한국프레스센터 1311호
Copyright ©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