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편집인협회 지역신문 콘텐츠 제작 지원 공모 2차 선정작 발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244회 작성일 2024-09-11 14:22본문
양질의 뉴스 콘텐츠 제작을 독려하고 지역 언론의 취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신문 콘텐츠 제작 지원 공모’ 사업의 두 번째 선정작이 나왔다.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회장 추승호 연합뉴스TV 상무이사 겸 보도본부장)는 11일 개최된 2차 공모 심사위원회 회의에서 강원일보 김남덕 기자가 출품한 ‘조선 왕실의 숲을 가다’ 기획과 동양일보 박승용 기자 외 2인의 ‘대청호 치어방류사업과 근친교배의 문제점’ 기획, 전주일보 이행자 기자 외 1인의 ‘전주 초고층 전망타워, 지역 관광에 효자될까?’ 기획을 선정했다.
강원일보 김남덕 기자가 출품한 ‘조선 왕실의 숲을 가다’ 기획은 도내에 남아 있는 황장금표를 찾아 소나무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산림 보존의 중요성을 되새기고자 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양일보 박승용 기자 외 2인이 출품한 ‘대청호 치어방류사업과 근친교배의 문제점’ 기획은 외래어종들에 대한 생태계 파괴 문제점뿐만 아니라 토종어류의 보존 방법과 개선해야 할 점 등을 제시하는 구성을 갖췄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주일보 이행자 기자 외 1인이 출품한 ‘전주 초고층 전망타워, 지역 관광에 효자될까?’ 기획은 잇달아 건설되고 있는 초고층 전망타워의 활용문제를 파악하고 지역 상생발전 방안을 함께 제시하고자 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선정된 세 작품에는 각각 3백만 원의 콘텐츠 제작 지원비가 지급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