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무총리 초청 편집인협회 토론회 > 주요인사 간담회

본문 바로가기

주요인사 간담회

이낙연 국무총리 초청 편집인협회 토론회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70회 작성일 2019-08-19 10:26

본문

이 총리 “산업정책 더 대담하게 보강할 필요” 

편집인협회 초청 토론회서 밝혀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편집인협회)는 5월 15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초청 편집인협회 토론회’를 열었다.

박승희 협회 부회장(중앙일보 편집국장)이 사회를 맡아 진행한 세미나에는 신문·방송·통신사 간부 20여 명과 총리실 간부 10여 명이 참석했다.


김종구 편집인협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국정 운영에 바쁘신 가운데도 편집인협회 초청 토론회에 나와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정치를 담당하고 있는 언론계 간부들과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기조발언을 통해 “4차 산업 혁명이 산업뿐만 아니라 인류생활 전체에 충격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며 “산업정책을 경쟁국가보다 더 대담하게 보강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세 차례의 남북정상회담과 두 차례의 북미정상회담 등으로 일촉즉발의 군사적 긴장은 완화됐지만 현재의 평화는 잠정적인 상태”라며 “이제부턴 훨씬 더 많은 지혜와 인내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조발언에 이어 참석자들과 이 총리는 ▲문재인 정부 지난 2년간의 평가 ▲책임총리 ▲경제정책 ▲한·일관계 ▲대선 출마 ▲지역 현안 등 다양한 주제를 놓고 활발한 토론을 벌였다. 토론회를 마친 뒤 참석자들은 오찬을 함께 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24 한국프레스센터 1311호   전화: 02-723-7443   팩스: 02-739-1985
Copyright ©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All rights reserved. 회원가입 로그인
회원사 링크